1. 프로젝트 생성.
2. 터미널 실행, 해당 폴더로 이동
3. 터미널 실행 후 Cartfile 생성 및 열기
$ touch Cartfile
$ open Cartfile
4. Cartfile에 내용입력 후 저장
github "uber/RIBs" ~> 0.9
5. carthage.sh 생성, 프로젝트내에 생성 Carthage와 같은 위치로
(Xcode12에서 빌드 에러로 carthage 명령 대신 실행하기 위해)
참고 : github.com/Carthage/Carthage/issues/3019
$ touch carthage.sh
6. carthage.sh 파일에 아래의 내용 입력 후 저장
(첨부파일 다운받아서 사용해도 됨)
#!/usr/bin/env bash
# carthage.sh
# Usage example: ./carthage.sh build --platform iOS
set -euo pipefail
xcconfig=$(mktemp /tmp/static.xcconfig.XXXXXX)
trap 'rm -f "$xcconfig"' INT TERM HUP EXIT
# For Xcode 12 make sure EXCLUDED_ARCHS is set to arm architectures otherwise
# the build will fail on lipo due to duplicate architectures.
for simulator in iphonesimulator appletvsimulator; do
echo "EXCLUDED_ARCHS__EFFECTIVE_PLATFORM_SUFFIX_${simulator}__NATIVE_ARCH_64_BIT_x86_64__XCODE_1200 = arm64 arm64e armv7 armv7s armv6 armv8" >> $xcconfig
done
echo 'EXCLUDED_ARCHS = $(inherited) $(EXCLUDED_ARCHS__EFFECTIVE_PLATFORM_SUFFIX_$(PLATFORM_NAME)__NATIVE_ARCH_64_BIT_$(NATIVE_ARCH_64_BIT)__XCODE_$(XCODE_VERSION_MAJOR))' >> $xcconfig
export XCODE_XCCONFIG_FILE="$xcconfig"
cat $XCODE_XCCONFIG_FILE
carthage "$@"
7. 권한설정
$ chmod +x carthage.sh
8. 업데이트
$ ./carthage.sh update --platform iOS
아래처럼 파일들이 생성됨.
9. Ribs 템플릿 Xcode에 추가
해당 프로젝트내에 /Carthage/Checkouts/RIBs/ios/tooling/install-xcode-template.sh를 실행.
install-xcode-template.sh파일을 터미널로 드래그한 후 엔터 누르면 편함.
파일 추가시 하단에 Ribs 템플릿 추가된게 보임
10. Xcode에 프레임워크 추가
- Targets에 Build Phases탭에서 Libraries, and Embedded Content에 + 를 클릭
- Add Files를 클릭
- 선택해서 추가
11. 스크립트 추가작업
- Build Phases 에서 + 를 클릭하여 New Run Script Phase를 선택
참고 : github.com/Carthage/Carthage#quick-start
- /usr/local/bin/carthage copy-frameworks 추가
- 실제경로를 input files에 추가
12. Ribs import 체크 및 빌드 체크